Department of Oriental Sports Medicine

한방스포츠의학과

"First Class 한방스포츠의학 전문 트레이너 양성기관" 한·양방 융합 스포츠의학 전문트레이너 양성

취업인터뷰

취업인터뷰 14학번 박환희
등록일
2020-02-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91
URL


1. 선배님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방스포츠의학과 14학번 박환희라고 합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2. 현재 소속된 기관과 직책, 그리고 역할에 대해서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현재 앤앤컴퍼니 GOTO에서 사원 퍼스널 트레이너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운동을 필요로 하시는 회원님들의 건강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어요^^

3. 졸업 후 어떻게 지내셨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저는 대학교 4학년 재학 중일 때 취업계를 내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래서 졸업 후에도 자연스럽게 근무를 이어갔어요. 저희 한방스포츠의학과와 MOU체결을 맺은 카카네오 휘트니스에서 실습을 했었던 것이 계기가 되어, 이후 1년간 정식 트레이너로 근무를 하다가 본가로 올라오면서 직장을 옮기게 되었답니다. 생각해보니 졸업 이후 제대로 쉰 적이 없네요..ㅠㅠ

4. 직업 선택의 계기 또는 특별한 이유가 있었으면 한마디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처음부터 나의 길은 ’이거다..!‘하면서 쫓아가진 않았습니다. 그래서인지 ’학교에 있는 동안 최대한 실습을 자주, 다양하게 경험해보자’ 라는 생각에 여러 실습을 경험해봤어요. 여러 실습들을 바탕으로 지금 하는 직업이 나에게 가장 맞는다는 것을 깨닫고 이 길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5. 일하실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나’만의 매력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내 스스로의 장단점을 빠르게 파악해서 장점은 더 돋보일 수 있게, 단점은 빠르게 커버할 수 있게! 일 특성에 맞게 녹이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매력과 더불어서 외적으로는 미소, 내적으로는 멘탈도 덤으로..!
개인적으로 아직도, 여전히 어렵네요^^;

6. 일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 언제였습니까?
즐거운 일은 매번 있는 것 같아요. 여러 분야의 많은 사람들을 응대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기 때문에,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된다든지 지적으로 얻는 게 굉장히 많아요. 이러한 감정 공유도 하면서 서로 신뢰가 쌓이고, 오랫동안 같이 운동해주시는 회원님들이 많아질 때가 뿌듯하면서 일할 맛 나고 가장 즐겁습니다.^^

7. 반대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있으셨습니까? 있으셨다면 어떻게 극복하셨습니까?
운동을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육체적, 체력적인 힘듦은 크게 다가오지 않아요. 하지만 앞서 말했던 멘탈의 문제가 생각보다 큰 것 같아요. 저는 멘탈이 약한 편이여서.. 내가 원하는 대로의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거나, 결실이 맺히지 않아도 거기에 휘둘리지 않을 강력한 멘탈이 갖춰져 있었다면 덜 힘들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극복은 멘탈 트레이닝 뿐인 것 같네요.

8. 마지막으로 꿈을 꾸고 있는 학과 후배들에게 인생의 선배로서 조언이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취업하면 못 놉니다.. 졸업 전에 국내든 해외든 여행을 떠나세요!!!!

바쁘신 와중에도 졸업생 인터뷰를 응해주신 박환희선배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TOP